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충치예방과 심신안정에도 좋은 얼그레이 홍차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얼그레이 효능

1. 치아건강

 

얼그레이의 첫 번째 효능은 치아건강입니다.

 

얼그레이는 구강감염치료과, 세균 증식을 억제해주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식사를 한 후 얼그레이 차를 한잔 마시면 충치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우울증완화

 

얼그레이의 두 번째 효능은 우울증 완화입니다.

 

얼그레이에는 베르가못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우울증이나, 심한 스트레스를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얼그레이를 그냥 섭취하거나 아로마테라피로 사용을 해도 심신 안정을 시켜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얼그레이의 세 번째 효능은 혈액순환입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평소에 혈액순환이 안되시거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이 얼그레이를 섭취하면 증상을 많이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4. 에너지 활력

 

얼그레이의 네 번째 효능은 에너지 활력입니다.

 

얼그레이는 다른 커피와, 차들에 비해 카페인이 높지 않아 섭취를 하였을 때 교감신경계를 자극하여 신체 에너지에 활력을 불어주어 개운한 아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5. 심장 건강

 

얼그레이의 다섯 번째 효능은 심장 건강입니다.

 

얼그레이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불필요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주어서 꾸준하게 얼그레이를 섭취하게 되면 심장질환 및 심장병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6. 다이어트

 

얼그레이의 여섯 번째 효능은 다이어트입니다.

 

얼그레이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내에 있는 지방을 분해해주며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꾸준히 드시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면역력 강화

 

얼그레이의 일곱 번째 효능은 면역력 강화입니다.

 

 

얼그레이에 함유되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얼그레이 부작용

얼그레이도 다른 차들에 비해 카페인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게 되면 위장장애나 불면증 가슴 떨림 및 호흡곤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