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인들은 왜 항상 과로와 스트레스를 짊어지고 살아야 할까요?

 

오늘은 심신이 지쳐있는 우리 직장인들을 위한 매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크릴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크릴 오일은 무엇인가?

- 크릴 오일은 청정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고 있는 6cm 정도 되는 새우와 유사한 크릴을 잡아 불소 성분의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을 크릴이라고 합니다.

 

- 새우와 유사한 크릴은 플랑크톤을 먹으며 서식을 하여, 크릴을 잡아먹는 먹이사슬 위층의 유기체들보다 중금속 오염에서 훨씬 안전합니다,

 

- 특히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적은 크릴 오일의 주성분은 오메가 3이며,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습니다.

 

 

크릴 오일의 효능은?

피부 노화, 성인병 예방

- 크릴 오일에는 아스타잔인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슈퍼 비타민E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어 우리 몸속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아스타잔틴의 영향으로 피부 노화 예방,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행복 호르몬이라는 세로토닌을 분비해 식욕을 억제해주어서 성인병 예방, 우울증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크릴오일에 있는 키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키신을 부르는 다른 이름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키토산입니다,

 

- 키토산은 식이지방의 제거와 콜레스테롤 조절, 체중조절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크릴 오일에 있는 키토산은 우리 몸속에 들어왔을 때 안에 있는 지방질을 흡착하여서 체외로 배출시켜 식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 그 기능은 무게비율 7배의 지방을 흡착 제거를 한다고 합니다. 

 

- 키토산은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지할 뿐 아니라 담즙산의 장기 순환과정에 개입하여 제거함으로써 간에서 저장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촉진시켜 담즙산을 생산해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 예방

 

- 크릴 오일에는 오메가 3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오메가 3의 효능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속에 쌓여있는 기름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 크릴 오일의 대표 불포화지방산인 인지질은 물에도 잘 녹으면서 기름에도 잘 녹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인지질이 심혈관계 질환 예방을 하는 이유는 녹는 특성이 있어서입니다.

 

- 인지질은 몸에 있는 지방을 잘 녹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몸에 있는 지방을 녹이면서 혈관에 있던 작은 기름 찌꺼기까지 녹여서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 오일의 부작용은?

이처럼 몸에 좋은 크릴 오일 과연 부작용은 있을까요??

 

- 크릴오일은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섭취를 피하셔야 합니다.

 

- 과다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으로 설사, 메스꺼움, 복부팽만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혈액 응고를 방해를 하여 혈우병이나 출혈이 잦은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하고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