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백신은 세계에서 제일 먼저 접종을 시작한 영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확산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번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영국 남동부에 있는 켄트 시 주변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코로나 환자를 조사하다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번 변종 바이러스는 기존의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감염력이 70% 높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영국 변이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위험성과 백신이 효과가 있느냐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영국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기존과 무엇이 다른가?

이번 영국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는 인체 세포 표면 수용체 단백질에 결합하여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입자 표면에 돌기처럼 솟은 단백질에 변이과정이 생겼습니다.

 

다행히 기존의 바이러스보다 최대 70% 감염력이 높지만 더 심각한 증상을 유발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이번 12월에 들어 최근 일주일 동안 영국 런던의 확진자 가운데에 62% 이상은 이 영국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습니다.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기존에 있던 백신은 효과가 있을까?

전세계에서 제일 먼저 바이러스 백신을 맞았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이 생겼다? 

혹시 변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백신이 효과가 있을까?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답은 "효과 있다"입니다.

 

이때까지 여러 종의 변종 바이러스가 있었지만 미국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 최고 책임자의 말에 따르면 '지금까지 백신에 내성을 지닌 변종은 없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바이러스의 특성상 아주 치명력이 높은 바이러스는 숙주가 먼저 죽기 때문에 전파력이 떨어져 생존율이 낮다고 하는데요 이에 바이러스는 생존율을 높이려고 진화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