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저는 항상 일찍 일어나서 출근을 해서 일찍 자야 하는데 요즘은 잠이 안 와서 아침마다 얼마 못 잔 상태에서 몽롱하게 일어나 있는 게 일상이 된 거 같아요.

 

구독자님들은 잘 주무시나요???

 

저는 요즘 잠을 통 못 자서 괴로워하던 중 저 같은 구독자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서 잠 안 올 때 잠 잘 오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8가지 정도 찾아봤으니 구독자님들도 쉽게 빠르게 제 글을 보고 잠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부터 잠 안 올 때 잠 잘 오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늦은 시간에 카페인 섭취 금지

직장인들의 생명수 커피 숙면 방해에 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안마실수 없는 친구죠?

 

적당량의 카페인은 집중력, 피로를 없애주지만 늦은 시간에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신경계를 자극하여 밤에 몸이 자연적으로 이완되는 현상을 막아서 쉽게 잠을 못 들게 한다고 하니 카페인은 늦은 시간에는 최대한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기

 

잠을 자는 시간과 깨어있는 시간이 항상 같으면 장기적인 수면 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불규칙한 수면 패턴을 가진 참가자는 주말에 항상 늦게 잠자리에 들었었고 안정적인 수면 패턴을 가진 참가자는 항상 같은 시간에 자고 깼다고 합니다, 안정적으로 잠에 들기 위해서는 항상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낮잠 줄이기

이건 위의 내용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적장한 낮잠은 뇌 기능을 향상할 수 있지만 오랜 시간 동안 낮잠을 자게 되면 밤에 숙면을 취할 때 숙면의 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낮잠을 자더라도 최대한 짧게 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햇빛 노출

자연광이나 밝은 빛은 24시간 주기 리듬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햇빛을 오랜시간 쬐게 되면 에너지를 향상해주고 밤에는 수면의 질을 향상합니다.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밖에서 햇빛을 쬐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5. 블루라이트 차단

햇빛 노출과는 반대로 블루라이트는 숙면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밝은 빛을 보게 되면 뇌는 여전히 낮이라고 생각하도록 속이게 되어, 쉽게 잠을 들지 못하게 됩니다.

 

자기 전에는 휴대폰을 최대한 멀리 떨어뜨려놓고 주무세요.

 

 

6. 알코올 섭취 자제

밤에 쉽게 잠을 못 들어서 술을 마시는 구독자님들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술을 마셔서 잠을 자게 되면 쉽게 잠은 들겠지만 지속적으로 술을 마시고 자게 되면 무호흡 증상, 코골이, 수면 패턴 장애를 유발하거나 증가시키므로 술을 마시고 잠을 자는 것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7. 마음의 안정

취침 전에 마음을 안정화시키는 행위는 수면의 질을 향상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수면 전에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목욕, 명상, 가벼운 운동, 클래식, 책 읽기 등을 하게 되면 숙면에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8. 쓸데없는 생각 하지 않기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어둡고 조용해서 많이 생각하시고 주무시죠?

 

그렇지만 쓸데없는 생각을 하는 것은 숙면에 큰 방해가 됩니다. 

 

오늘 있었던 실수, 내일 할 일들은 전부 내일 생각하고 주무시는데만 집중을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