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 원로배우로 잘 알려진 배우 윤여정이 영화 '미나리'로 오늘 샌프란시스코, 세인트 루이스 비평가협회에서 여우 조연상을 받으며 美연기상 13관왕이라는 새 역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영화 미나리, 윤여정 배우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화의 내용은?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영화 미나리에서 배우 윤여정은 딸과 사위의 부탁으로 어린 손자들을 돌보기 위해 미국으로 가면서 가방 가득 고춧가루, 멸치, 한약, 미나리 씨를 담은 할머니와 어린 손주들과 함께 하루하루 뿌리내리며 살아가는 어느 가족의 아주 특별한 가족 이야기입니다.

 

 

배우 윤여정이 받은 상은?

19일 영화 '미나리'측에 따르면 배우 윤여정은 LA,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오클라호마, 콜럼버스, 샌디에이고,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뮤직시티, 디스커싱필름, 세인트루이스 비평과협회,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 선셋 필름, 샌프란시스코 비평가협회에서 여우조연상을 받게 되며 뜨거운 주목을 받으면서 한국인 최초로 오스카 배우상 후보로 지명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정이삭 감독

샌프란시스코 비평가 협회상으로 각본상 4관왕 달성과 함께 덴버 비평가 협회의 외국어영화상도 휩쓸며 오스카를 향한 무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미나리의 '정이삭' 감독은 이번 영화의 연출, 각본에 참여해 이미 '문유랑가보'로 제60회 칸 영화제에서도 황금카메라상,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의 후보에 오르며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명감독입니다. 

 

 

영화 미나리의 예산은?

영화 미나리는 20억 원을 투자한 초저예산 영화로, 제작비 규모는 세트와 공간적 배경 등을 꾸미는데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었고, 정해진 예산을 맞추기 위해서 배우들이 한 집에 살며 매일 밤 대본 연구를 하며 식구처럼 지냈다고 합니다.

 

 

아카데미상 후보 발표는 언제?

제93회 아카데미상 후보 발표 - 03월 15일

시상식 - 04월 25일

 

 

영화 미나리의 개봉 예정일은?

영화 미나리는 오는 3월 국내 개봉 예정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또여사

    윤여정배우님 좋아해서 꼭 보고싶은 영화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