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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타임지가 선정한 세게 10대 슈퍼푸드 브로콜리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브로콜리의 효능

1. 항암효과

 

브로콜리는 항암성분인 설포라펜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설포라펜은 이소티오시아네이트로 불리는 황을 함유하는 화합물질로 발암물질의 대사 형성화를 억제하거나 발암물질의 독소를 해동하는 등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2. 고열압 낮춰주는데 도움

 

브로콜리에는 고혈압의 위험도를 낮춰 주는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뇌에 산소를 보내주는 역할을 하여 뇌기능을 향상해주고 몸에 안 좋은 노폐물을 없애주며, 혈관벽의 긴장도를 낮춰주어 혈관 확장에 도움을 주어서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뼈밀도 향상

 

브로콜리에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칼슘과 비타민C, 마그네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성장기의 어린이들이나 어르신들이 드신다면 골다공증 예방, 뼈 밀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4. 피부미용

 

비타민C와 구리, 아연등 미네랄의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들은 브로콜리는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루테인성분 (안구 보호)

 

브로콜리에 들어있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인, 여러 가지 비타민 등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꾸준하게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눈의 황반 변성, 백내장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6. 다이어트

 

브로콜리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작용을 도와주고 변비를 예방하며 과식을 억제해주기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브로콜리를 섭취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부작용

어느식품과 마찬가지로 브로콜리는 풍부한 섬유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한다면 섬유질이 장에 축적되어 복통, 복부팽만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 칼로리

브로콜리는 100g에 28kca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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