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한국요리 필수 재료 마늘의 효능 제대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수치 완화

 

마늘에 들어있는 알라신이라는 성분은 심혈관 건강 보호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수지를 낮춰주는데 효과적입니다.

 

2. 혈액순환 촉진

 

 

 

마늘은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비타민B는 무슨 역할을 할까요?

 

비타민B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주는데 꼭 필요한 성분인데 이 성분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역할은 해줘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3. 해독작용

 

마늘에 해독작용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마늘에는 비타민이 풍부하며 간기능을 활성화시켜주며 체내에 있는 독소, 간에서 처리할 수 없는 중금속 배출에도 도움이 되니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피부미용

 

공복에 마늘 한쪽을 먹으면 더욱더 부드럽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마늘에는 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를 재생시키며,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5. 항생제 효과

 

세계 2차대전때 항생제가 부족하여 항생제 대신으로 마늘을 쓰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마늘은 항생제 효과가 실제로 있어 마늘을 섭취하면 면역력을 키워주고 상처를 빨리 치료해주며 감염이 되었을 때 감염균을 배출해주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6. 고혈압 개선

 

마늘에는 다량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 개선에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몸에 축적되어 있는 나트륨을 마늘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으로 인해 체내 밖으로 배출하여 혈중 나트륨이 억제되어 혈압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마늘의 부작용

 

 

 

1. 구취 및 속 쓰림

 

생마늘을 꾸준하게 다량으로 섭취를 하면 구취, 속 쓰림, 설사 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수술 전 복용 금지

 

마늘은 혈액 희석제로 수술 전에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늘을 수술 전에 계속 섭취를 하면 출혈에 대한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3. 재료 손질 주의 

 

마늘을 직접적으로 피부에 대고 바른다면 화상과 같은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으니 재료 손질을 할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마늘 칼로리

마늘은 100g당 126kcal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