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과물전 망신은 모과가 시킨다 라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모과는 생긴 건 과일이지만 맛이 없고 과일이라고 하니 생긴 게 못나서 다른 과물의 망신을 시킨다고 지어진 말입니다.

 

오늘은 향은 좋지만 시고 떫은 맛이나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과일이지만 기관지에는 확실히 좋아 환절기마다 꾸준히 먹고 있는 모과에 대하여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모과의 효능

 

1. 기관지 건강

 

1) 모과에 들어있는 타닌, 벤즈알데히드와 같은 폴리페놀 성분은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목의 점막에 침투하는 것을 막아주고 소염작용을 시켜주어서 감기, 천식, 기침 등 기관지 질환을 방지해주며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모과에는 아미그달린이란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기침약 성분이랑 비슷하다고합니다.

목감기 초반이나, 목이 건조할 때 모과를 드시면 큰 효과를 느끼 실수 있습니다.

 

2. 소화촉진

 

모과는 궤양성 대장염 같은 염증성 질환과 관련된 손상으로부터 장 조직을 보호할 수 있어 예로부터 소화 장애를 치료하는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3. 통증 완화

 

모과는 근골력을 강화시켜주며 연골조직을 부드럽게 해 주기 때문에 관절염에 효과가 있고, 혈액순환에 큰 도움을 주어 근육경련, 팔다리가 저릴 때도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4. 피로 해소

 

1) 모과에 들어있는 사과산, 구연산 등 유기산 성분들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는데 도움을 주고 몸의 활력을 찾아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모과에는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피로를 유발해주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모과의 부작용

 

1) 모과에는 산 성분이 들어가 있어 치아가 평소에 좋지 않은 분들이 섭취를 하게 되면 치아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모과를 과다하게 섭취를 할 경우 뼈를 손상시킬 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셔야 합니다.

 

3) 모과는 열이 많은 식품이므로 열이 많은 체질이시라면 섭취하시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