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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뇌와 비슷하게 생겨서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는 속설을 가진 호두 실제로도 수험생들이나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오늘은 각종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견과류 호두의 효능과 호두의 하루섭취량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호두의 효능

1. 기억력 향상

 

호두의 가장 유명한 효능 중 하나는 기억력 향상입니다.

 

호두에는 오메가 3, 각종 비타민, 폴리페놀 등 뇌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영양소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견과류를 섭취 한쪽과 안 섭취 한쪽을 분석하여 인지 학습능력, 사고능력, 기억 등을 검사하여 뇌기능 개선 효과를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2. 변비 예방

 

호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노폐물 배출 장내에 있는 미생물 환경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주며, 변비가 있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를 치료하고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3. 항산화 작용

 

항산화 식품으로도 뛰어난 호두는 페놀 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고 체내에 있는 산화 LDL 콜레스테롤의 발생을 감소시켜주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4. 성기능 향상

 

2019년 Nutrients의 저널에서 견과류 섭취가 건강한 성 기능에 영향을 끼치는 임상실험을 개제했는데요.

 

연구원들은 14주에 걸쳐서 매일 2온스 (약 56g)의 견과류 믹스를 섭취한 남성이 오르가즘, 성적 욕구가 크게 증가한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견과류 믹스는 호두 50%, 아몬드 25%, 헤이즐넛 25%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견과류 믹스인 아몬드와 헤이즐넛의 정보는 제일 아래쪽에 있으니 아몬드와, 헤이즐넛의 효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일 아래쪽으로 내려가 주세요.

 

호두의 부작용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찾는 호두 많이 섭취하면 구토나 설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호두는 지방과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고 칼로리도 높아 (100g당 652kcal) 하루 4알에서 6알 정도 섭취를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에 언급한 아몬드의 효능이 궁금하면 들어가서 확인해주세요:D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몬드 효능과 하루섭취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간식으로도 먹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의 간식으로도 좋은 아몬드의 효능과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1. 다이어트 1알에

danu20320.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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