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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 계속 다이어트에 관련된 식품을 자주 올리는 거 같네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구마 효능

1. 다이어트

 

 

고구마의 칼로리는 100g당 154 kacl로 당분이 높지만 칼로리가 생각보다 없으며, 식이섬유와 수분의 함량이 높아서 조금만 섭취를 해도 포만감을 주고, 각종 비타민과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다이어트를 할 때 고구마를 섭취하면 영양분을 골고루 균형 있게 관리를 할 수 있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2. 눈 건강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며, 시력을 보호해주며, 눈 점막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3. 피부미용

 

 

고구마는 멜라닌 세포 생성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비타민C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부 탄력과 피부를 맑게 만들어주며 콜라겐 생성을 도와주서 노화방지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4. 암 예방

 

고구마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세포의 증식과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고구마를 섭취하면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활발한 배변활동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 활동을 활발하게 도와주어 배변활동을 도와주고, 식이섬유가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흡착시켜 몸 밖으로 같이 배출시켜주어 장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6. 성인병 예방

 

고구마에 있는 칼륨가 폴리페놀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며, 혈관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 환자가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 부작용

 

1. 복부팽만 및 설사

 

고구마의 첫 번째 부작용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의 부작용 중 하나인 복부팽만 및 설사입니다.

 

고구마를 적당하게 섭취하면 몸에 좋은 효과가 있지만 고구마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요로결석

 

고구마에는 옥살산이 함유되어 있어 고구마를 과하게 섭취하였을 때 요로결석에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구마 칼로리

 

고구마의 칼로리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100g당 128kca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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