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최근 견과류 글이 인기가 많아서 그 인기에 힘입어 오늘은 땅콩의 효능, 부작용, 하루 섭취량, 칼로리 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땅콩의 효능

1. 두뇌건강

 

땅콩의 첫 번째 효능은 견과류의 가장 흔한 효능 중 하나인 두뇌건강입니다. 

 

 

땅콩에는 비타민, 레시틴,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땅콩을 섭취하면 머리를 맑게 해 주고 뇌세포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두뇌활동이 활발한 청소년, 수능생, 어르신들이 간식으로 드시면 두뇌건강도 챙길 수 있기에 간식으로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항암효과

 

땅콩의 두 번째 효능은 항암효과입니다.

 

땅콩에 들어있는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고지혈증, 암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 예방과 암이 생길 확률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3. 혈관건강

 

땅콩의 세 번째 효능은 혈관건강입니다.

 

땅콩에 들어있는 리놀산, 올레인산이라는 성분은 혈관 안에 있는 몸에 이로운 콜레스테롤은 흡수하고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은 배출시켜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4. 다이어트

 

땅콩의 네 번째 효능은 다이어트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땅콩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 분명히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땅콩은 칼로리는 높지만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지방제거에 탁월하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땅콩의 부작용

1. 알레르기 

 

첫 번째 땅콩의 부작용은 알레르기입니다.

 

땅콩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 생각보다 많이 계시더라고요. 

땅콩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들은 섭취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다이어트

 

두 번째 땅콩의 부작용은 다이어트 (실패)입니다.

 

 

위에서도 한번 언급했듯이 땅콩은 칼로리가 높아 맛있다고 계속 드시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땅콩 하루 섭취량

땅콩의 하루 권장량은 30g이며 개수로 따졌을 때는 25~30 정도입니다.

 

땅콩 칼로리

땅콩은 100g 당 568kcal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