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요즘 다이어트를 하면서 견과류를 한 줌씩 먹고 있는데 그 속에 있는 건포도가 어떤 효능이 있을까 궁금해서 건포도의 효능 및 부작용 하루 권장

량을 알아봤습니다. 

 

 

건포도의 효능

1. 치아건강

 

 

달달한 건포도 혹시 치아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건포도에 있는 파이토케미컬이란 성분은 구강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여 충치 예방과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2. 시력보호

 

건포도에는 다량의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며 추가적으로 폴리페놀 성분은 눈에 해로운 성분을 파괴해주는 역할을 하여서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뼈건강

 

건포도에 있는 붕소라는 성분은 뼈 건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에 도움을 주어 노약자들이나 성장기 학생들의 뼈를 튼튼하게 도와줍니다. 

 

4. 빈혈 예방

 

건포도는 빈혈에 좋은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빈혈 예방을 해주며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자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원활한 배변

 

건포도에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주는 펙틴과 타닌이 함유되어있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며, 식이섬유와 타타르 산성분이 소화작용을 촉진시켜주어 배변효과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두뇌발달

 

건포도에 있는 붕소라는 성분은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해주며 두뇌발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어르신들이나 학생들이 간식으로 섭취하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가끔씩 간식으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피부 건강 개선

 

건포도에는 항산화제 성분, 비타민C, 셀레늄, 아연 등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피부의 노화를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건포도의 부작용

1. 가스, 복부팽만

 

건포도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가스가 차고 복부팽만 등 위장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과하게 섭취를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다이어트 실패

 

건포도는 크기가 작아서 조금조금씩 계속 섭취하게 되는데요.

건포도와 일반 포도의 칼로리가 같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포도는 수분이 있어서 많이 섭취를 못하지만 건포도는 크기가 작고 수분도 없어서 생각 없이 계속 드신다면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여서 다이어트에 실패할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건포도 하루 권장량

건포도의 하루 권장량은 30g입니다. 

 

개수로는 건포도 10~ 12개 정도입니다.

 

건포도 칼로리

건포도 칼로리는 100g당 280kcal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