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이어트하면서 가장 많이 접하고 제일 좋아하는 과일인 바나나의 효능에 대하여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1. 다이어트 

 

바나나는 덜익은덜 익은 바나나, 익은 바나나 효능이 각각 다른데요 덜 익은 바나나와 익은 바나나의 각각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덜익은 바나나

 

덜 익은 바나나는 당이 낮기 때문에 혈당지수가 낮고 소화흡수 울이 좋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익은 바나나 

 

익은 바나나는 덜 익은바나나 보다 당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다이어트에는 덜 도움이 되지만 운동을 하기 전에 바나나를 하나 베어먹고 운동을 하면 당이 있어 운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 좋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2. 갱년기 도움

 

갱년기여성분들은 많이 공감하실 거예요.

 

가만히 있어도 화가 나고 열이 나고.... 바나나는 천연 신경안정제라고 불리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근육의 경직을 풀어주고 예 빈한 신경을 가라앉혀 주어 바나나를 꾸준하게 드시면 갱년기 화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숙면

 

바나나는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인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트립토판은 수면유도 호르몬인 세로토닌, 멜라토닌의 체내 생성을 도와서 심신을 안정시키며,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은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빈혈 예방

 

바나나에는 풍부한 철분이 들어 있어 적혈구를 생성하는 철분을 섭취하여 빈혈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

 

바나나에는 비타민 A,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등 많은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런 비타민들이 체내에 들어오면 활성화 산소를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해줘서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 100g당 84kcal입니다.

 

바나나의 부작용

1)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의 부작용 중 하나인 복통, 설사가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바나나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바나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공복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혈액을 벨런스를 깨뜨릴 수 있기 때문에 혈관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식사하고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