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요즘 너무 시간이 없어서 자주 찾아뵙지 못해 죄송합니다. 

 

오늘은 요즘 제철 과일 1순위인 아오리 사과의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오리 사과의 유래

많은 분들이 아오리 사과에 대해서 왜 청사과 풋사과 좋은 이름이 많은데 아오리 사과라고 부르는 걸까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 드는데요 

 

아오리 사과는 일본 아오모리현 사과시험장에서 사과 품종인 '골든 딜리셔스'에 '홍옥'을 교배하여 '아오리 2호'로 이름을 지었다가, 1975년에 '쓰가루'란 이름으로 최종 등록을 하게 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1973년에 처음 도입을 하게 되었고 일본에서 처음으로 지은 '아오리 2호'에서 '아오리 사과'로 우리에게는 알려져 지금도 아오리 사과라고 많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관련사진]

                         (좌) 골든 딜리셔스                                                                                 (우) 홍옥                                    

 

아오리사과 효능

 

1. 다이어트

 

아오리 사과의 첫 번째 효능은 다이어트입니다. 

 

아오리 사과는 칼로리(100g당 49kcal)도 낮고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포만감이 빨리 찾아오고 숙변제거 및 장 활동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와 변비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껍질에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껍칠체로 드시는 게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2. 면역력 증진

 

아오리 사과의 두 번째 효능은 면역력 증진입니다.

 

아오리 사과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은 면역력 결핍을 방지하며 몸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노폐물 배출

 

아오리 사과의 세 번째 효능은 노폐물 배출입니다. 

 

우리의 몸속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 및 노폐물을 배출해주는데 탁월한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서 몸에 있는 나쁜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제거를 해주어 고혈압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피부미용

 

아오리 사과의 네 번째 효능은 피부미용입니다.

 

어느 과일이든 비슷하겠지만 아오리 사과에도 잡티와 주름개선을 해주는 비타민과 구연산이 많이 들어있어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피로 해소

 

아오리 사과의 다섯 번째 효능은 피로 해소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아오리 사과에는 비타민, 구연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오리 사과 칼로리

아오리 사과의 칼로리는 100g당 49kcal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