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현대인들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노인 인구증가 등의 이유로 각종 성인병의 발병률의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뇨에 효과가 좋다는 여주의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여주란?

여주의 생김새는 오이와 비슷하고, 한의학에서는 쓴 맛이 있어서 고과, 또는 오이와 비슷하다고 하여 쓴 오이라고 불립니다.

 

주로 열대 아프리카, 동남아시아 지역에 분포하고 몸속 염증 제거와 당뇨에 큰 효과가 있고, 세계 보건기구에서는 일본에 있는 오키나와 지방에 살고 있는 장수 노인의 장수 비결이 여주라고 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여주 즙의 효능

 

1. 당뇨병 개선 및, 노화방지

여주에는 비타민과 인슐린이 풍부하여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으로 최근 들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비타민이 많아 먹으면 피부에 좋고, 감기에 잘 걸리지 않으며 그리고 인슐린이 풍부하다는 것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고 당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데 그렇기 때문에 당뇨 환자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 초기 증상으로는 갈증을 많이 느끼면서 물을 자주 마시는 것, 공복감을 자주 느끼며,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다식, 소변을 자주 보는 것 모두 당뇨 증상으로 대표됩니다.

 

 

즙쟁이 오직유기농 여주즙

COUPANG

www.coupang.com

증상이 있는 사람은 공복혈당 수치나 식후 혈당 정상수치 등을 체크하여 미리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혈당 측정기 등 당뇨 관리를 위한 의료기기가 보편화되면서 가정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여주에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공액리놀레산은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켜주며 식이요법에 효과가 있으며 열이 많은 체질인 분들에게 채질개선에 효과가 있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성인병 예방 

여주를 복용하게 되면 여주에 있는 사포닌계 알칼로이드 성분인 모모르데신(mormoresin)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작용을 해서 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를 맑게 해 주고 뇌졸중이나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여주에 함유되어있는 스트로닌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위장보호

여주를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여주는 쓴 맛이 강한데 이 강한 쓴맛은 모모르데신(mormoresin)이라는 알칼로이드 물질로 위를 자극해서 소화액이 분비되는 것을 촉진시켜주고 식욕을 돋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의 부작용

1) 복통, 설사, 구토

- 여주의 씨앗에는 쿠쿠로비타신 성분이 있는데 여주 씨앗을 먹게 되면 복통, 설사, 구토를 할 수 있으니 먹기 전에 씨앗을 제거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2) 몸을 차게 만든다

- 여주에는 몸을 차갑게 만드는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성질인 분들에게는 안 맞을 수 있으니 섭취를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