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들은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처음 어떤 행동을 하시나요?

저는 아침에 잠을 깨기 위해서 공복에 물 한잔을 마시는 게 제가 일어났을 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입니다.

 

오늘은 살면서 가장 중요한 가장 많이 섭취하는 물의 효능 및 얼마나 마셔야 건강하게 마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이 중요한 이유

우리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물은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고 있고 세포의 노폐물과 지방을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중 소변이나 땀으로 2.5리터가 배출되면서 노폐물과 지방 배출, 혈액순환, 체온조절, 영양소 운반 등 신진대사 과정을 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일을 합니다.

 

 

 

 

 

물의 효능 7가지

1. 다이어트

 

혹시 아시나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필수적으로 물을 마신다는 사실!

 

물은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칼로를 소모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지방조직을 파괴하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해독작용

 

술 마시는 분들은 강하게 공감하실 내용입니다.

 

물은 체내에 싸인 유해산소 및 미세먼지 숙취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3. 혈액순환 촉진

 

물을 따뜻하게 마시면 몸의 혈액과 조직액을 좀 더 원활하게 순환을 시켜 지방 퇴적물을 분해 하여서 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소화 기능 개선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장을 자극하여 음식을 더 잘 소화시켜주게 도움을 줍니다,

 

식사 후에도 찬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찬물을 마시면 음식의 기름과 지방을 응고시키기 때문에 지방이 굳어 소화시키는데 방해를 주기 때문에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는 게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5. 노화방지

 

우리의 몸은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항상 수시로 충분히 수분 보충을 하면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를 줍니다.

 

6. 기침 완화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목에 있는 가래를 분해하여 호흡기관을 촉촉하게 해 주어 기침, 가래, 염증, 인후통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숙면 도움

 

자기 전에 따뜻한 물 한잔을 섭취하면 몸의 긴장을 풀어주게 되면서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물을 과다 복용하게 된다면?

계속적으로 많은 양을 마시게 된다면 체내에 있는 나트륨의 농도가 옅어지고 몸의 벨런스가 무너져 뇌세포 안으로 수분이 이동하여 뇌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하루 물 권장량 계산법

그렇다면 하루에 물은 얼마나 마시는 게 좋을까요??

 

우리 몸에 필요한 하루 물 권장량은 몸무게 X 0.03 = 하루 물 권장량입니다.

 

예를 들어서 제 몸무게가 70Kg일 경우 70 X 0.03 = 2.1L가 하루 권장량 물이 됩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게 물을 섭취하여 건강하게 살아보아요:D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