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양한 요리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토마토 혹시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드시나요?

 

오늘의 DANU의 건강상식 토마토의 효능 부작용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1. 다이어트

 

100g당 14kcal밖에 안 되는 토마토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고, 토마토에 들어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2. 숙취해소

 

토마토는 숙취해소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에는 알콜분해 성분인 라이코펜과 알코올을 분해시키는 과당이 들어있어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3. 혈압조절

 

토마토에 있는 성분중 하나인 루틴은 체내 면역력 향상 및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압을 내리는데 큰 도움을 주어서 고혈압 환자가 먹으면 혈압을 내리는데 큰 도움을 주니 자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피부미용효과

 

토마토에 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만들어 주어 미백효과가 있고 기미와 주름을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토마토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라이코펜 성분이 들어있어서 암 예방,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토마토 칼로리

 

 


토마토는 100g기준 14 kcal정도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평균 200g 정도 한다고 하니 한알에 30 kcal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마토의 부작용


과유불급이란 말을 아시나요? 

 

몸에 좋다고 토마토를 많이 드시면 구토와 설사, 복통, 두드러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뭐든지 적당히가 좋으니 많이 드시지 말고 적당히 드시면서 건강 챙겨 보아요:D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