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달달한 향과 부드러운 맛 때문에 커피, 빵 과자 등에 많이 들어있고 많이 찾는 헤이즐넛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이즐넛이란? 

일단 헤이즐넛이 들어간 커피나, 빵, 디저트등은 보았지만 헤이즐넛이 어떻게 생겼는지 아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헤이즐넛은 개암나무에너 나오는 열매로서 우리나라에서는 개암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고 조상들도 많이 섭취했다고 합니다.

 

헤이즐넛의 효능은? 

1. 기억력 향상

 

견과류의 공통적인 효능중하나인 기억력 향상 이전 아몬드나, 호두 글에서도 많이 언급이 되었었죠? 

 

헤이즐넛도 견과류이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를 하게되면 뇌 건강, 기억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항암효과

 

헤이즐넛은 다양한 영양소가 있는데요.

 

그중에 비타민E와 망간 토코페롤, 베타 시토스테를은 암 예방에 좋은 효광가 있다고 합니다. 

하루 일정량의 헤이즐넛을 섭취하면 맛있는 간식도 먹고 항암효과도 가질 수 있습니다.

 

3. 빈혈예방

 

헤이즐넛에는 다량의 철분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헤이즐넛을 꾸준히 드신다면 빈혈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

 

헤이즐넛에는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푸석푸석하고 윤기 없는 피부가 생기 있는 피부가 된다고 합니다.

 

5. 근육량 증가 

 

헤이즐넛은 하루 권장량의 1.5배나 되는 마그네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마그네슘 성분을 섭취하면 근성장에 도움이 되고, 근력을 향상해주는 효과가 있어 근육을 만드시는 분들이 꾸준히 섭취를 하신다면 근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6. 식욕억제

 

디저트에 많이 들어가는 헤이즐넛 혹시 식욕억제 기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헤이즐넛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조금만 섭취해도 포만감이 생겨서 식욕억제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 맛있다고 많이 드시면 다이어트 실패하니 적정량만 드세요.

 

 

 

헤이즐넛 칼로리

헤이즐넛의 칼로리는 100g당 659kcal입니다.

 

헤이즐넛 부작용

1. 고열량

 

모든 견과류가 그렇듯 헤이즐넛도 칼로리가 높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간식으로 적절한 양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알레르기

 

헤이즐넛은 개개인에 따라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헤이즐럿을 섭취하고 난 후 호흡곤란, 붓기, 가려움 등의 부작용이 생긴다면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른 견과류의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몬드 효능과 하루섭취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간식으로도 먹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의 간식으로도 좋은 아몬드의 효능과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1. 다이어트 1알에

danu20320.tistory.com

 

 

매일 챙겨 먹을 수 있는 호두 효능과 하루섭취량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뇌와 비슷하게 생겨서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는 속설을 가진 호두 실제로도 수험생들이나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오늘은 각종 풍부한 영양소를 가

danu20320.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