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부기 빼는데 도움이 되고 호박잎 호박 호박즙으로도 먹는 버릴 것 하나 없는 호박의 효능을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의 효능

 

1. 붓기 제거

 

첫 번째 호박의 효능은 다들 알고 계시는 붓기 제거입니다.

 

 

호박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어 오래 서있거나 월경 기간일 때 섭취를 하시면 붓기 제거에 큰 도움이 됩니다.

 

2. 항암효과

 

제 글을 꾸준히 보신 분들은 이제 뭐가 들어 있는지 다들 예상하고 계시죠?

 

맞습니다. 호박 속에는 항암치료에 효과적이라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호박을 꾸준히 섭취하면 암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꾸준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다이어트

 

호박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A가 들어있어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식이섬유와 비타민A가 풍부해서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지방 축적을 방지하며 칼로리가 낮아 (100g 당 24kcal)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4. 불면증 해소

 

호박에 들어있는 비타민 B12는 신경완화 작용을 하는데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자기 전에 호박을 드시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전립선 강화

 

호박씨에는 인과, 칼륨, 칼슘 등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요.

 

 

 

호박씨를 꾸준히 섭취하면 전립선 비래로 인한 소변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전립선강화에 높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섭취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박의 부작용

호박은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이뇨제를 드시는 분들이나 과도하게 호박을 섭취하시는 분들은 이뇨작용이 과도하게 되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