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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흔하게 마시는 차 중 하나인 녹차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의 효능

1. 콜레스테롤 감소

 

커피와 마찬가지로 녹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는데요.

 

 

카페인을 다량섭취하게 되면 불면증이 생기지만, 하루에 적당한 양만 섭취하면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며, 몸의 지방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 혈당조절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있는 혈중 콜레스트롤과 지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혈압을 낮춰줘 혈당 조절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3. 숙취제거

 

녹차에는 아미노산, 아라닌, 아스파라긴산, 카테킨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이 성분들은 음주 후 체내에 있는 알코올 성분을 빠르게 분해해주서 음주 전 음주 후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4. 피부미용

 

1) 녹차에 있는 비타민 C, E는 자외선으로 부터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2) 녹차는 염증성 화학물질의 분비를 낮춰주는데도 효과가있는데요.

염증성 피부질환 중 하나인 여드름 치료를 하면서 함께 녹차 팩이나 녹차로 세안을 하면 여드름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5. 치아건강

 

녹차에 들어있는 불소성분이 충치균의 번식을 억제시켜주며, 치태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녹차에 있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은 충치 세균에 의한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하며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입 냄세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의 부작용

- 녹차의 부작용은 딱히 없지만 빈속에 녹차를 과다복용을 하게 되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니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커피와 마찬가지로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인해 불면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녹차의 칼로리

녹차는 1잔 100m당 1kcal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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