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나흘 째 1000명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기준)

아직도 마스크를 쓰고 다니며 방역을 하고 최대한 감염을 피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증상을 모르는 분들이 아직도 많은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증상 확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발열 및 두통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증상 중에서 가장 알아보기 쉬운 증상 확인법 그리고 제일 먼저 나타나는 현상은 바로 발열입니다.

 

사람의 정상적인 체온은 평균 36.5도인데 37.5도 이상의 고열이 나타난다면 코로나 초기 증상 가능성이 높으니 최대한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해서 병원을 가도록 합니다.

 

 

 

 

2. 마른기침 및 호흡곤란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가장 무서운 점은 감염이 됐을 시 폐에 문제가 생겨, 폐와 호흡에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조금만 걸어도 폐에 공기가 가득 찬 듯 숨을 쉬기 어려워지고 갑자기 가슴이 긴장된다거나 평소에 없던 마른기침을 한다면 코로나 감염위험이 있으니 병원에 바로 가도록 합니다.

 

 

 

3. 오환과 몸살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증상과 감기의 증상이 비슷해서 코로나에 걸렸지만 그냥 감기 걸렸나 보다 하고 안일하게 생각하시고 진료소에 안 가시는 분들도 있을 거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겨울이니 독감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한이나 몸살기가 일주일 이상 지속이 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가거나 보건소에 가서 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4. 눈 충혈 (결막염)

이 증상에 대하여 아시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환자의 3% 내외는 결막염 증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는 눈을 통해서도 감염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결막염 증상이 있을 시 최대한 다른 사람과 접촉을 하지 말고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무증상

국내 무증상 감염자의 비율은 40%나 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증상이 없다고 안심하지 마세요.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시고 외출을 하고 집에 들어왔을 때에는 바로 손을 씻어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