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6일 오늘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의 '3차 대유행'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는 1132명을 기록해 역대 최고 기록인 1241명에 이어 두 번째이며 정부에서 5인 이상 집합 금지를 실행하고 있지만 좀처럼 감염자 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습니다.

 

전날 크리스마스 영향으로 검사 건수가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확진자가 1000명대 이상인 것을 보면 확산세가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8일이 되면 현행 수도권의 2.5단계, 비수도권의 2단계는 오는 28일로 종료되어 추가 격상 등을 결정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이에 전문가들은 "조속히 3단계로 격상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는 27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여부 발표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3단계가 되면 무엇이 바뀔까?

거리두기 2.5단계에서 3단계가 되면 무엇이 바뀔까요? 첫 번째로 50명 이상 모이던 모임 및 행사가 10인으로 소폭 감소됩니다. 지금도 5인 이상 집합 금지령으로 모임이 불가피했지만 결혼식이나 장례식장은 예외였는데요? 3단계가 시작되면 어떤 모임이든 10인 이상 모임이 불가피해집니다. 

 

 

 

 

코로나 3단계가 실시되면 미용실은 갈 수 있을까?

코로나 3단계가 실시되면 집합 금지로 미용실 영업이 불가피해집니다. 

3단계 격상 시에는 미용실을 갈 수 없으니 미리 미용실을 가서 머리카락을 정리하시거나 셀프 미용기기를 구입하셔서 머리카락을 정리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3단계가 실시되면 식당은 갈 수 있을까?

코로나 3단계가 실시되어도 식당은 갈 수 있습니다. 대신 인원 제한이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당은 8제곱미터당 1명으로 제한이 되고 2.5단계와 동일하게 21시 이후에는 포장 및 배달만 허용을 한다고 합니다.

뷔페 같은 경우에는 수저, 집게, 접시 등을 만질 때 여러 사람들의 손을 타기 때문에 꼭 손소독제를 뿌리고 음식을 집을 때에는 비닐장갑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3단계가 되면 결혼식을 할 수 있을까?

안타깝게도 코로나 3단계가 시작되면 결혼식은 금지입니다. 

 

코로나 3단계의 내용에는 필수적인 의식주에 필요한 곳이 아니면 모임을 금지시킨다고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결혼식은 필수적인 의식주에 포함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결혼식은 취소를 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3단계가 되면 회사는 출근할 수 있을까?

3단계가 시작되면 사무실, 제조사, 공장 모두 10인 이상 집합 금지가 됩니다. 

출근 시에는 꼭 필요한 인원 10명을 제외하면 모두 재택근무를 실시하거나 시간에 따라서 부분 출근을 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3단계가 실시되면 장은 볼 수 있나?

정부는 코로나 3단계가 실시되면 마트는 문을 닫아야 하지만 재래시장은 영업을 해도 좋다고 합니다. 

홈플러스나,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문을 닫게 되어서 장을 보게 된다면 재래시장을 가던지 쿠팡, 쓱(SSG), 마켓 컬리 등 온라인 배송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