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년 12월 31일이 지나면 신용등급제가 폐지되고 

2021년 1월 1일부터는 신용 점수제가 도입이 된다고 합니다.

 

1점 때문에 1등급에서 2등급으로 6등급에서 7등급으로 나뉘어서 정말 문제가 많았었는데 

내년부터는 신용점수제로 바뀌어서 올해보다는 대출심사의 문턱이 많이 낮아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문턱이 낮아져도 신용점수를 꾸준히 관리하는게 좋겠죠? 

낮은 분들은 이 글을 읽고 신용등급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1.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금융거래 이력이 쌓이고 신용점수가 올라갑니다.

예전에는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신용카드만 사용을 했어야 했는데 요즘은 체크카드만 꾸준히 

월 30만 원씩 6개월 이상 사용한다면 4점에서 40점까지 신용점수가 오르니 꾸준히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2. 주거래 은행 사용

주거래 은행을 한 군데 지정해 꾸준히 이용하는 방법도 신용점수가 올라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주거래 은행을 만들고 꾸준히 거래실적을 쌓고 연체 없이 이용을 하게 되면 금융거래 시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대출금 빨리 상환하기

대출금과 연체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신용도는 내려갑니다. 

오래된 대출일수록 빠르게 정리하고 연체 없이 1년 이상 대출금을 성실히 상환하거나

대출원금의 50% 이상을 상환하게 되면 5에서 13 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통신비, 공과금 성실납부

통신비, 공과금만 성실하게 6개월 이상 납부한다면 신용점수를 5점에서 최대 17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비, 공과금도 연체를 한다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성실하게 납부를 해야 합니다.

 

 

5. 신용등급 수시로 체크하기

본인의 신용등급이 현재 어떤 사항인지 수시로 확인해주면서 관리를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신용등급이 높다고 안심하지 말고 꾸준히 관리하시고 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위의 사항을 체크를 하시면서

꾸준히 신용등급을 확인하시고 신용점수를 높이는데 신경을 계속 쓰셔야 합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PASS카카오뱅크 등을 통하여 무료로 확인이 가능하니 꾸준히 체크하며 관리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글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우리 모두 신용등급 1등급 되는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D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