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인들분들은 한 번씩 걸리는 위염 우리는 왜 항상 위염을 달고 살까요? 

 

오늘은 위염에 걸리는 이유, 위염의 증상, 위염에 좋은 음식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위염에 걸리는 원인은? 

 

1. 스트레스

 

직장인들과 땔래야 땔 수 없는 스트레스가 첫 번째 원인입니다.

 

일상생활에 일어날 수 있는 가벼운 불편함과 직장상사, 언제 끝날지 모르는 업무 등으로 스트레스는 지속적으로 쌓여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떨어트리며, 두통이나 위장 장애 등의 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바쁘시겠지만 퇴근을 하시고 가벼운 운동이나, 숙면과 휴식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없애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2. 식습관

 

두 번째 원인은 식습관의 문제입니다. 직장인들 중에는 일정한 시간, 일정한 양에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있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중 하나입니다.

 

업무 특성상 제시간에 식사를 해본 적도 없고 식사를 하더라도 5분, 10분 만에 식사를 끝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게 정말 안 좋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불규칙하게 식사를 하게 되면 위에서 강한 산이나 공격 인자로부터 공격을 받아 위염에 걸리게 됩니다.

 

가능한 제시간에 일정한 양을 식사하도록 합니다.

 

 

3. 맵고 짠 음식

세 번째 원인은 맵고 짠 음식 섭취입니다.

 

우리나라 음식은 유독 맵고 짠 음식이 많은데요, 맵고 짠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위 자체에 자극을 많이 주게 되어, 속이 메스껍고 구토 증상이 일어날 수 있으니 맵고 짠 음식은 최대한 자제하여 드시기를 바랍니다.

 

 

위염의 증상은?

 

위염은 크게 증상이나 징후가 없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 위염에 걸렸을 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복부 통증, 속 쓰림, 구역질, 구토, 역류성 식도염, 복부 팽만감 등이 있습니다. 

 

위 증상이 있을 시에는 참지 말고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드리고 식습관을 개선하는 게 중요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은?

 

1. 양배추

양배추는 위를 지켜주는 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양배추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U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해 위궤양, 위염을 예방합니다.

 

양배추는 맵고 짠 음식과 과음으로 위장에 탈이 많이 나는 분들에게 필수로 필요한 식품이고, 최근 직장인들은 양배추를 따로 챙겨 먹지 않고 카베진 (양배추가 들어가 있는 위 영양제)를 많이 드시는데 카베진을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최저가 위건강지킴이 일본정품 카베진 코와 알파 300정

COUPANG

www.coupang.com

2. 마

마의 끈끈한 점액질에는 소화효소와 단백질의 흡수를 돕은 뮤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위액이 위를 부식시키지 못하도록 위벽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소화불량, 위장장애가 있는 사람, 속 쓰림이 심한 사람에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3. 무

무에는 소화를 돕는 각종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전분 분해 효소인 다이아스타제, 단백질과 지방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와 리파아제도 많이 들어 있어 고기나 고지방 음식을 먹을 때 무와 같이 먹거나 무즙에 찍어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