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도를 꾸준히 많이 먹으면 오래 산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포도를 즙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계절에 관계없이 꾸준히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도즙의 효능 5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로회복

포도즙은 주석산, 구연상 등의 수기산이 풍부하고 포도로 먹는 거보다 즙으로 마시게 되면 포도즙의 단당류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로회복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야근할 때나 피곤할 때 커피보다 포도즙을 먹는 것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2. 피부 노화방지

포도에는 생혈, 조혈작용에 좋기 때문에 피를 맑게 정화시키며,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노화를 방지해 

꾸준히 먹으면 여드름, 기미, 잡티 등을 방지해주고 특히 피부 노화방지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포도의 포리페놀 성분은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동맥경화 예방

포도에는 우리 몸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강하시켜 줍니다.

포도 안에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가있는데 이 성분은 몸속에 혈액이 흐르는 것을 잘 순환되게 도와주고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켜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항암 전이 방지에 효과

포도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은 암의 전이를 막아주고 암세포로 변이 하는 과정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포도즙을 많이 마시면서 건강을 챙깁시다.

 

 

 

5. 빈혈 예방

포도즙을 많이 마시게 되면 빈혈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빈혈은 우리 몸속에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포도즙에는 다량의 철분이 들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평소에 빈혈이 심하신 분들 생리 중 생리혈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