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장기화가 될 줄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1차, 2차에 이어서 3차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이 났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로나 제 3차 재난 지원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 · 2 차 재난지원금 금액은?

지난 1 · 2차 재난 지원금은 1차는 12.3조원 2차는 7.8조원으로 

지원대상은 전국민 대상과 피해업종 및 취약계층에게 지급 하였습니다.

지원방식은 1 · 2차 전부 현금지원을 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원금액은?

3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은 3.5조원 + @로 2차에 비해 절반도 못 미치는 수준까지 떨어 졌습니다.

하지만 지난 1 · 2차와는 다르게 긴급생계지원, 긴급돌봄, 휴대폰지원등 소상공인 뿐만 아니라 다른 지원금이 많았는데 

이번 3차 재난 지원금은 소상공인을 위주로 지급을 하여 1 · 2차와 동일하게 100~200만원 정도 지원을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은? 

예산협의 당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코로나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코로나 3차 확산 피해를 받는 업종 및 계층'

이라고 명시를 했지만 실제로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게 지원을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는??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2021년 초에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은 설 연휴전에 지급하도록 한다고 결정하였고 최대한 빨리 지급한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코로나 때문에 아직도 불안한 마음과 스트레스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같은 소상공인이라서 같은 마음입니다.

 

어려운시기 다같이 힘내고 코로나가 종식되어 다같이 웃는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소상공인분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