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한국전력공사 산하 한전 의료재단 한일병원 인턴에 합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조민이 지원한 한일병원 '2021년도 전공의(인턴) 1차 후기 모집' 선발 예정 인원은 3명으로, 조인을 포함한 3명이 지원하여 경쟁률 1대 1로 3명 모두 합격을 하였습니다.

 

 

인턴 응시 자격 박탈 요구

지난 3일 조민이 한일병원 인턴 지원 사실이 알려지다, 대한 소아청소년과 의사회 임현택 회장은 "부정입학으로 의사 자격이 없는 조민을 인턴으로 임용하는 경우, 이는 의사 자격이 없는 자가 환자들을 진료하게 돼 환자들의 목숨이 위험에 처하게 되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라고 주장을 하며, 한일병원 측에 "조민의 인턴 응시 자격을 박탈해달라"라고 요구하였지만, 4일 합격 소식이 전해지자 임현택 회장은 한일병원 인턴 합격자 발표 화면을 캡처한 뒤 "참 대단하다"며 비꼬는 듯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조민 인턴 지원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조민은 지난달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인 국립 중앙의료원(NMC) 인턴 과정도 지원했지만, 이때도 특혜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조 씨는 인턴 지원 과정을 전후해 "인턴을 마친 후 레지던트 수련은 피부과에서 하고 싶다"라고 밝혔는데, 발언을 한 후 비슷한 시기에 복지부가 NMC와 중앙 보훈병원 등 공공병원의 피부과 레지던트 정원을 늘리면서 특혜 의혹이 있었지만 인턴 지원은 불합격했다고 합니다.

 

 

한일병원의 합격자 발표 공지

매번 합격자를 공지하던 한일병원이 갑자기 합격자를 개별 공지를 하였습니다.

지금도 한일병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채용 관련 발표 글로 엑셀을 받으면 합격자 명단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번 2021년도 전반기 1차 인턴 전형 합격자는 개별 공지하였다는 글만 올라오고 합격자에 대한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의사협회는 왜 조민의 인턴 지원을 반대하는가?

 

 

조민은 "부산대학교 의전원에 부정 입학한 조민은 의사 자격이 없으며, 환자를 볼 자격이 없다. 부정입학으로 의사 자격이 없는 조민을 인턴으로 임용하는 경우, 이는 의사 자격이 없는 자가 환자들을 진료하게 되어 환자들의 목숨이 위험에 처하게 되는 심각한 문제를 초래할 수밖에 없다"라고 대한 소아청소년과 의사회 임현택 소장이 지적을 하였고,

대한 가정의학과 의사회장인 유태욱 회장도 "조민이 향후 의사로서 환자를 진료한다면 조민에게 진료를 받은 환자는 장래 조민의 의사면허가 원인무효일 경우 무자격자에게 진료를 받은 황망한 상황을 초래한다"며 대한의사협회 중앙윤리위원회(이하 윤리위)에 조민 씨를 제소하고 윤리위가 조 씨 관련 사건의 대법윈 확정판결시까지 조민의 의사면허 정지를 결의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국산 뽑아쓰는 안심 마스크 50매 일회용 고성능 MB필터마스크 : 다누샵

[다누샵] 똑똑한 쇼핑도우미 다누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조국의 반응

조국 전 장관은 자신의 딸과 관련된 언론 보도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조국 전 장관은 "근래 제 딸의 병원 인턴 지원과 관련하여 스토킹에 가까운 언론보도와 사회적 조리돌림이 재개된 느낌"이라며 "제 딸의 거취는 법원의 최종적 사법판단 이후 관련 법규에 따른 학교의 행정심의에 따라 결정 나는 것으로 안다, 이러한 과정에서 제 딸이 시민의 한 사람으로 최소한의 인권을 보장받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조민 성형?

이번 인턴 사건이 터지면서 조민의 성형전 사진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국산 뽑아쓰는 안심 마스크 50매 일회용 고성능 MB필터마스크 : 다누샵

[다누샵] 똑똑한 쇼핑도우미 다누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조민의 미국 학교 재학 당시라고 주장되는 신입생(freshman) 사진 속 조민(Cho Min)의 얼굴은 조 씨의 어머니 정경심과 너무도 닮은 모습 때문에 네티즌들은 "조민은 정경심을 닮았구나", "조민 정경심 딸 맞네", "유전자의 힘!", "성형 맞네", "대한민국 의술은 위대해, 역시 의느님"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