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부들이 음식 고민할 때 가장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 카레의 주원료로 알려진 강황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사실 누구나 다 알고 있을 건데요, 오늘은 이 강황이 어디에 좋은지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황이란?

 

- 10대 슈퍼푸르로 선정된 강황은 인도, 중국, 동남아 등 아열대 지방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 강황이 가장 유명한 지역은 커리로 주식으로 먹는 인도산 강황이 제일 유명합니다.

 

- 2016년 식품안전처에서는 강황과 울금의 명칭을 강황으로 통일하여 전부 강황이라 불려 오고는 있지만 강황의 대표성분인 커큐민은 울금보다 10배 이상 많은 커큐민이 함유되어있어 구매하실 때 잘 보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강황 효능

 

 

 

1. 우울증 예방

 

-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고 우울증에 걸린사람이 강황에 들어있는 커큐민 성분을 섭취를 하면 기분은 좋게 해 주면서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암효과

 

- 강황은 가장 무서운 질병중 하나인 암 예방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위에서도 설명한 성분중 하나인 커큐민을 섭취하면 암세포가 퍼지지 못하게 길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여성질환

 

- 몸이 차갑거나 생리 불순이나 여성질환이 있는 분이 강황을 섭취하면 강황이 온기를 가지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강황을 섭취하게 된다면 몸이 따뜻해지고 여성질환의 예방을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4. 두뇌건강 (치매예방)

 

- 강황을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성장기의 어린이나 청소년은 뇌의 성장을 시키며, 잠재력을 이끌어 내는데 도움을 주고, 장년층이 섭취를 하게 된다면 치매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당뇨예방

 

- 강황의 다른 이름은 천연 인슐린입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강황을 꾸준히 복용한다면 어느 정도 완화가 된다고 하니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다이어트

 

- 강황에는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고, 지방대사를 촉진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 강황을 챙겨 드시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조은약초 인도산 강황가루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강황 부작용

 

 

 

1. 혈액 항응고제 처방약 복용자

 

- 커큐민의 장점 중 하나인 혈액 순환 보조역할은, 혈관 벽이 얇아진 환자가 섭취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혈액 항응고제 처방을 받으신 분이 섭취를 하게 된다면 커큐민의 효과가 같이 증가해서 혈액이 과도하게 묽어질 수 있으니 섭취 전에 의사의 상담을 받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담석, 담도가 막힌 환자

 

- 지방 소화에 도움이 되고 담낭의 활동을 활성화시켜주는 커큐민은 담석, 담도가 막힌 환자가 강황을 섭취하게 되면 담즙 분비가 활성화되면서 막힌 곳이 더 악화가 되기 때문에 섭취를 피해 주셔야 합니다.

 

3. 임산부

 

- 임산부가 커큐민을 자주 복용한다면 커큐민이 자궁을 자극하여 자궁 수축현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4. 수술 직전 환자

 

1번에서 설명했듯이 커큐민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수술을 앞둔 환자는 수술을 할 때 지혈이 잘 안되기 때문에 강황 섭취는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5. 혈압, 당뇨약 처방자 

 

- 커큐민을 섭취하면 혈압, 혈액에 좋다고 설명은 드렸지만 너무 과도하게 섭취를 하면 몸에 이상 증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강황 칼로리

- 강황의 칼로리는 100g당 354칼로리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