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부모님 선물 중 하나인 홍삼, 부모님 건강식품 추천순위에 항상 들어 있는 홍삼 혹시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홍삼 효능, 홍삼 부작용, 홍삼 복용방법 대해 자세히 파 해쳐 보겠습니다.

 

홍삼의 효능

 

1. 피로회복

 

 

- 직장인들의 필수품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은 피로 해소입니다.

 

-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신체 에너지를 증가시켜주고 젖산의 분비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로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2. 노화 예방

 

 

- 홍삼에 들어있는 진세노이드라는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하여 체내 정상 세포를 공격을 하여 노화, 각종 건강문제가 생길 수 있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갱년기에 도움

 

 

-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인 갱년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 홍삼을 꾸준하게 복용을 한다면 내분비 기능을 개선하여 여성호로몬이 증가하게 되고, 난소 조직 혈류량을 증가시켜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4. 항암효과

 

 

- 홍삼의 대표적인 성분인 사포닌은 몸속에 있는 부신 피질 기능을 자극시켜 순환계의 작용을 도와 체내 면역 형성 물질을 강화하여 몸의 저항력을 키워 암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아토피

 

 

- 홍삼에 들어있는 산성다당체 성분은 항염증 효과를 주며 비 사포닌 성분인 말톨 성분은 항상화 효과를 주는데요, 이 성분들이 아토피 피부, 알레르기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비염

 

 

- 봄만 되면 난리 나는 내 코 정말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 많으실 거라고 생각 듭니다. 

저도 비염환자인데요 알레르기 비염을 가지고 있는 분들만 알고 있는 콧물, 기침, 집중력 저하 등 정말 괴로운 병중에 하나인 비염인들이 꾸준하게 복용을 한다면 면역력이 높아져 비염이 조금 괜찮아진다고 하니 저도 꾸준하게 먹어 봐야 할 거 같습니다.

 

7. 정력강화

 

 

- 홍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성호르몬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음경 내 혈류를 증가시켜 발기부전, 정력증진 등 정력강화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원삼 6년근 고려홍삼정 365 스틱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홍삼의 부작용

 

 

 

1. 소화장애

 

- 적당량을 복용하면 상관없지만 많은 양을 장기 복용을 하게 되면 설사와 복부팽만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중추 신경계 이상

 

- 홍삼을 안 드셔 본 분들도 아시는 증상입니다.

열이 많으신 분들은 홍삼을 섭취하게 되면 불면증과 두통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를 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심혈관 이상

 

- 홍삼에는 많은 카페인이 함량 되어 있습니다.

홍삼을 섭취하였을 때 두근거림이다 코피가 나면 복용을 중단하셔야 합니다.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홍삼

 

내 몸을 위해, 부모님을 위해 꾸준히 챙겨 먹고 건강 챙겨요:D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