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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에 요리할때 제일 자주 접하는 재료중 하나인 양파 매일 접하면서도 어떤 효능이 알고 계신지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까도까도 장점밖에 안보일거같은 양파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양파 효능

 

 

 

1. 혈당 조절

 

- 양파에 있는 크롬이라는 성분은 당뇨병 치료에 필요한 인슐린 작용을 하며,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여 당뇨의 예방 및 당뇨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2. 지방 연소 (다이어트)

 

- 양파에 있는 케르세틴 성분은 음식과 함께 섭취할시 혈관 속에 녹아 있는 지방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지방이 축척되는 것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숙취해소

 

- 양파에 있는 그루타치온 성분은 간 해독작용응 강화해주고, 약물중독, 알레르기의 저향력을 높여 주어 튼튼하고 건강한 간을 만들어 줍니다.

 

4. 항암효과

 

- 양파에 있는 유화프로팔알린성분과 폴라페놀 성분은 짠 음식을 먹고 흡수된 아질산염, 아민과의 결합을 막아주어 소화기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양파에는 많은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줍니다.

 

5. 불면증 개선

 

-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있는데 이 알리신 성분은 신경안정제 역할을 합니다.

 

- 숙면을 취하기 힘들때 양파를 한조각 잘라서 놓고 자면 신경안정 효과로 인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양파 부작용

- 양파에는 칼륨성분이 많이 포함이 되어있어서 신장질환이 있으신분이 섭취를 하시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섭취하실때 주의 하셔야합니다.

 

- 많은 양의 양파를 공복에 섭취하게 된다면 위가 자극받기 때문에 적당량을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양파 칼로리

양파의 칼로리는 100g당 35kcal입니다.

 

양파 섭취방법

 

 

 

- 양파는 하루에 반개만 먹어도 충분히 영양소가 들어온다고 합니다.

 

- 양파를 하루 3개 이상 섭취하면 몸에 부담이 되니 3개이상은 섭취 안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양파를 따로 섭취하기 힘든경우에는 양파즙을 마시거나 과일과 함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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