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근육 보충제로 많이 애용하고 있는 L-아르기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L-아르기닌 이란? 

아르기닌(Arginine), L-아르기닌(L-Arginine)이라고 불리는 아르기닌은 조건부 아미노산입니다.

 

 

 

아르기닌은 신체 내에서도 만들어지지만 헬스장에서 근육을 만드는 목적으로 보충제로 많이 복용하는 성분입니다. 

아르기닌의 가장 큰 역할은 운동 중에 산화질소를 생성하여 혈관을 확장하여 근육을 펌핑시켜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아르기닌의 효능

 

1. 근육량 증가

 

아르기닌의 가장 큰 효능 중 하나는 근육량 증가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 30분에서 1시간 전에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신체의 산화질소 수치를 높여주어 지구력을 향상해주며 근육을 펌핑시켜주어 근육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혈액공급 (모발량 증가)

 

하루하루 나이를 먹어가면서 걱정되는 한 가지 뭐가 있을까요?

 

저는 모발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하루 빠지는 머리카락을 보면서 스트레스받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또 머리카락이 빠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속상합니다.

 

 

비타민마을 아르기닌 8000

COUPANG

www.coupang.com

 

아르기닌은 질소산화물을 생성하는데 크게 관여를 하는데 이 질소산화물은 혈관 확장과 혈액의 순환을 개선해 주어 모낭에 혈액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어 모발 성장을 자극합니다.  

 

3. 성기능 향상

 

아르기닌을 꾸준히 섭취하면 내인성 산화 실소의 양을 증가시켜서 발기부전을 극복할 수 있으며 실제로 6~8주 동안 불임 남성에게 하루 500mg의 아르기닌을 투여하여 정사의 수가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4. 면역력 증진

 

아르기닌은 항종양 반응에 중요한 T세포의 대사 적합성 및 생존 능력에 영향을 끼쳐 면역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상처 치유 개선

 

아르기닌을 꾸준히 복용한다면 콜라겐 침착과 상처 치유를 개선하여 상처부위의 염증반응을 감소시켜서 상처의 면역세포 기능을 향상한다고 합니다.

 

 

 

아르기닌 복용방법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르기닌 복용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정답은 언제든지 도움이 된다입니다.

 

아침에 아르기닌을 복용한다면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며 기분 좋은 아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운동 전에 아르기닌을 복용하신다면 지구력을 늘려주며 근육성장에 큰 도움을 줍니다.

 

저녁에 아르기닌을 복용하신다면 성장 호르몬 생산을 증가시켜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