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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간편하게 간식으로도 먹고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의 간식으로도 좋은 아몬드의 효능과 아몬드 하루 섭취량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1. 다이어트

 

1알에 7~10kcal 밖에 안되는 아몬드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 주고 식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노화예방

 

아몬드에는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있어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두뇌발달

 

견과류가 두뇌 건강에 좋은 건 다들 알고 계시죠?

 

그중에서 아몬드는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주고 칼슘, 마그네슘, 인 성분이 들어있어 기억력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성인병 예방

 

아몬드에는 마그네슘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혈압을 조절하고, 혈당을 낮춰주며,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는데 큰 역할을 해주어 당뇨, 뇌졸중, 심근경색을 예방을 해줍니다.

 

5. 간 건강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아몬드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안 좋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여줘 숙취해소, 간 건강, 빈혈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아몬드 부작용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많이 알려진 아몬드 다이어트한다고 한 알 한알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찔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1알당 7~8kcal밖에 안되지만 100g을 드시면 600kcal니 밥 3 공기를 드시는 것과 같은 칼로리이니 적정량을 생각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몬드 하루 권장량

 

1알당 7~8kcal인 아몬드 섬유질이 풍부해 포만감이 빨리 차지만 맛있어서 계속 드신다면 풍부한 섬유질 때문에 살이 찌고, 두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20알 이상은 피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몬드와 함께 챙겨먹어야 하는 다른 견과류의 효능이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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