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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DANU입니다.

 

오늘은 우리 직장인들의 눈 피로를 풀어주는 베타카로틴의 효능과 부작용 어떤 음식에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가 되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타카로틴의 효능

1. 눈 건강 

 

야채나 과일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효능 중에 가장 유명한 효능은 눈 건강입니다.

 

당근에 특히 많이 포함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가 눈에서 필요해하는 성분을 만들어 내며 눈에 좋지 않은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눈에 좋지 않은 유해물질을 제거 함으로써 시력보호, 야맹증 완화 등 큰 역할을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베타카로틴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동시에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백혈구 활동을 높여서 체내로 들어온 유해균들을 효과적으로 제거를 하여 신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3. 혈관건강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는 베타카로틴은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하며,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고, 혈관에 과산화지질이 지속적으로 축적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동맥경화,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피부미용

 

비타민A가 피부의 저항력을 높여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자외선에 의해 발생한 활성 산소를 항산화 작용에 의해 줄여주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기미, 주근깨, 피부 노화 등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니 피부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베타카로틴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베타카로틴 함유 음식

 

이렇게 많은 효과가 있는 베타카로틴 과연 어떤 채소 과일에 들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알려진 채소 중에서는 당근이 가장 유명하며 시금치, 케일, 아스파라거스, 고구마, 단호박 등 여러 재료에도 풍부하게 들었으니 확인하시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베타카로틴의 부작용

장점도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베타카로틴이 들어간 식재료는 드셔도 무방하지만 보충제를 드시면 말이 달라집니다.

 

 

 

일반인들은 베타카로틴을 드시면 전혀 문제가 없지만 임산부가 베타카로틴의 보충제를 복용한다면 기형아 출산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혹시 계속 복용하시던 분이라면 5000IU이하의 용량을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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