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스트롯2에 출연중인 가수 진달래가 학교폭력을 인정하고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선언했습니다.

 

가수 진달래에게 20년전 학폭을 당한 피해자가 밝힌 내용은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오늘은 가수 진달래의 학폭내용, 진달래 프로필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건의전말 (네이트 판)

사건의 전말은 학교폭력 피해자가 네이트 판에 올리는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20년 전 저에게 학교폭력을 가했던 가해자 중 한명이 아무렇지 않은 얼굴로 미스트롯 2에 나옵니다.

 

20년동안 잊고 지냈다고 생각했었는데, 얼굴을 보는 순간 그때의 기억이 스치고 모든 것이 그때로 돌아간 것 같아요. 

 

인사를 똑바로 안한다고 때리고, 엄마랑 같이 있는데 인사를 너무 90도로 했다고 때리고, 몇분내로 오라고 했는데 그 시간에 못 맞춰왔다고 때리고 이유없이 맞은날도 수두룩 했습니다.

 

처음에 맞았을 때 귀에서 들리던 '삐-'소리는 아직도 잊을 수 없어요.

 

처음엔 주로 얼굴만 때렸어요. 귀가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붓고 멍이들자 어느날 부터는 얼굴 때리면 티 난다고 몸을 때리기 시작했어요.

 

또 그 시절 하늘색풍선 그룹 가수의 패션이 유행이었는데 그들이 신고 다니던 황토색워커 같은 신발이 있었어요

 

공원이로 불러내 황토색 워커 발바닥이 아닌 앞 모서리쪽으로 새가슴뼈 있는 곳을 차고 머리도 차고 주먹 쥐고 업드려뻗쳐를 시켜놓고 그상태로 발로 배를 겉어 차기도 했습니다.

 

그 날 가슴뼈를 맞고 순간적으로 숨이 안쉬어지던 그 기억도 아직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그렇게 때리다가 누군가 지나가면 갑자기 옷에 흙을 털라고 하고 어깨동무를 하며 웃으라고 협박했어요

 

또 한 날은 교회 뒷골목에서 폭행을 하다 복부를 집어 찼고 그걸 옆에서 보던 가해자의 친구가 "얘네 나중에 임신 못하면 어떻게 해"라며 울면서 말리자

 

"그것까진 우리가 상관할 바 아니다"라며 계속해서 발로 배를 집어찼어요.

 

소란이 있자 동네 주민이 너네 거기서 뭐하냐고 소리치면 장소를 옮겨서 계속 때리기도 했습니다.

 

수시로 불러서 때려서 다 기억은 못하지만 대략 한달에 한번은 주기적으로 맞았습니다.

 

정강이뼈에 멍이 들면 몇 주를 가기도 하고 얼굴에 멍이 자주 들고 해서 학교에 알려지게 되니까 가해자 무리들은 교실로 찾아와 "너에 그렇게 아프면 이거 처먹어"라고 하며 게보린을 던지며 악을 질렀습니다.

 

그 이후로는 맞아도 학교에 알릴 수가 없었습니다.

 

폭행외에도 그당시 언니동생하자며 기념일이라고 자신이 필요한 고가의 선물을 요구하기도 하고 그 당시 폐허로 있던 어느 유치원으로 불러서 때리고 고문을 하기도 했습니다.

 

개미 5마리를 잡아오라고하고 못 잡아오면 때리고 놀이터에 있는 뱅뱅이를 토할때까지 태우기도 하고 미끄럼틀 위에서 장기자랑을시켜 탈락하면 회초리로 때리기도 했어요, 또, 통마늘을 억지로 먹이기도 했습니다.

 

쉬는시간마다 자신들이 먹고싶은거를 적어서 던지고 가며 다음 쉬는시간까지 가져오라 했습니다.

 

주말을 앞두고는 2~4만원의 돈과 함께 옷도 빌려 갔고 돌려주지 않은 옷도 수두룩합니다. 없으면 구해오라고 하고 구하지 못하면 욕을 했습니다.

 

kbs 아침ㅁㄷ에 나와서 중학생 때부터 알바를 했다고 했는데 저희 돈을 뺏아간 것을 알바라고 하는 건지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희에게 돈이며 옷이며 가방이며 신발이며 안 뺐어 간 게 없어요.

 

이 모든 행위의 가해자 중 한명이었는데 저렇게 방송에 버젓이 나온다는 게 너무 뻔뻔합니다!!

 

20년전 일이라 그냥 잊고 살자 생각했는데, 방송에 나오는 걸 보고 난 후 그 당시의 꿈을 꿨습니다. 그언니들에게 둘어싸인 꿈은 여전히 공포였고 꿈인 걸 알았지만 가위에 눌려 깨어나지못했습니다.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여전히 트라우마 속에 살고 있는 내 자신이 너무 불쌍해서 꿈에서 깨서 오열했습니다.

 

가해자는 아무렇지 않게 티비에 나오고 그안에서 열심히 사는 사람으로 비춰지고 있다는 사실이 참 속상합니다. 많은 사람이 힘든시기에 힘을 주는 인기있는 프로그램에 나와 웃고 춤추고 노래하는 모습에 치가 떨립니다.

 

저의학창시절은 지옥같았습니다. 하루하루 눈뜨기 싫었고 학교가기가 무서웠습니다.

 

그 당시 한반밖에 없는 작은 동네에서 선배는 하늘같은 존재였고 신고는 커녕 전학은 꿈도 못꿨습니다. 그렇게 학교생활을 하며 살아야하는건줄 알았습니다.

 

이 글을 쓰는 20년이 지난 지금도 무섭고 두렵습니다. 그때 아무말 못하고 당하기만 하던 때와 크게 변하지 않은 상황과 달라진 게 없어서 너무 화가 나지만 가만히 있으면 홧병이 날 것만 같아 여기에라도 적어봅니다.

 

 


소속사측 초기대응 논란

진달래 소속사인 티스타엔터테인먼트의 초기대응이 구설수에 올랐는데요, 초기 대응을 했던 내용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소속사입니다. 사실무근 허위유포자는 사이버수사대 수사요청해서 잡히면 신상으로 영혼까지 털어드립니다."

 

"사람이 조금 잘되나싶은지 악플이달리더군요 악플과 경연의 피로도때문에 많이 힘듭니다.

 

경찰서에 고소부탁드렸습니다.

 

사실증명은 법원에서 하는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증거자료 준비하시고 고소장접수 부탁드렸습니다.

 

접수되면 법에서 판결하겠지요."

 


 

소속사측 초기대응 후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진달래 소속사 티스타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가수 진달래의 학교 폭력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본인에게 이번 학교 폭력 논란에 대한 일부 사실관계를 확인했습니다.

 

현재 진달래는 본인의 잘못을 인정했으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진달래는 과거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현재 출연 중인 TV조선'미스트롯2'에서 하차할 예정입니다.

 

진달래의 행동으로 상처와 피해를 입으신 분께 진심어린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또한, 진달래를 믿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피해자 A씨 심적부담으로 글 삭제

논란이 커지면서, 학폭피해자 A씨는 31일 "태어나 겪어보지 못한 관심에 심적으로 부담이 너무 크다.

따로 연락하시든, 공식적으로 말씀을 하시든, 피해자 모두에게 가해자 본인과 소속사가 사과해주시길 바란다"며 해당 처음 쓴 글을 지운다고 했습니다.


2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학폭의 악몽을 꾸고 있다는게 정말 마음아픈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가해자는 지난 기억일수도 있지만 피해자는 영원히 고통받습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더이상 안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